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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루증은 본인과 여성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조루증은 프릴리지 계통의 먹는 약물치료와 신경차단수술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모든 조루증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본원은 우선 약물치료를 경험해 보고, 약물치료가 만족스럽지 않는 경우 차선책으로 수술을 고려할 것을 권유 드립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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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훈련법
감각 훈련에 대한 설명이 지루하기는 하지만 다음 내용을 숙지하시고 감각훈련을 하면서 다른 조루치료를 병행해야 조루증의 굴레에서 완전히 해방될 수 있습니다.
훈련의 목표인식
감각훈련이란 것은 문자 그대로 성행위 도중에 감각에 익숙해지기 위한 훈련방법입니다. 훈련의 목표는 성행위 도중의 감각 즉 성적 쾌감의 강도를 매 순간 순간마다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그 감각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성기를 자극하기 시작하면 예민한 사람에서는 쾌감이 빨리 증가하고 둔한 사람에서는 늦게 증가하겠죠. 하지만 쾌감이 증가하다 보면 결국은 생리적으로 사정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단계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이때가 바로 사정반사가 시작되는 단계로써 쾌감 9단계라고 가정해 봅시다. 이때는 상당히 강렬한 쾌감이 따르고 곧 뒤따라 결국 사정을 하게 되는데 사정할 때의 쾌감이 10단계로 쾌감으로서는 가장 높은 단계입니다.


사정직전과 사정순간인 9단계와 10단계 때는 강렬한 쾌감이 따르게 되는데 우리가 이것만 즐기자고 섹스를 한다면 굳이 조루증이라는 단어도 필요 없고 상대여성도 있을 필요가 없겠죠. 왜냐 자위행위만으로도 충분히 모든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흔히들 섹스를 즐긴다하는 표현을 쓰는데, 이 말은 사정직전과 사정순간인 쾌감 9단계와 10단계의 강렬한 쾌감만을 즐긴다는 말은 결코 아닐 것입니다.


결국 과정을 중시한다는 말인데 쾌감이 9단계에 도달하면 어쩔 수 없이 사정반사가 시작되어 결국 모든 것이 끝나버리니까 더 이상 과정을 즐길 수 없습니다. 즉 과정을 오랫동안 즐기기 위해서는 쾌감이 9단계의 이르지 못하게끔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당한 시점에서 자극을 중지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쾌감이란 것은 결국 자극을 통해서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문제점은 조루증을 나타내는 사람들은 행위 과정에서 줄곧 성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언제 자극을 중지해야할지 그 시점을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감각을 느꼈을 때는 이미 사정반사가 시작되어 버려서 조절이 불가능할 때입니다.
적당한 시점에서 자극을 중지할 수 있으려면 중간단계의 감각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훈련의 목표는 바로 중간단계의 감각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행위 도중에 감각을 잘 느끼는 상태에서는 생리적으로 도저히 사정을 참지 못하는 한계 상황인 쾌감 9단계에 이르러서야 사정반사가 일어나고, 그 이전의 중간단계인 4, 5, 6, 7, 8단계에서는 단순히 감각을 잘 느끼고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자동으로 사정 반사가 억제됩니다. 하지만 감각을 잘 느끼지 못하는 상태에서는 그보다 훨씬 이전 단계인 중간단계 즉 4, 5, 6, 7, 8단계에서 아무 때나 사정반사가 일어나 버립니다. 그래서 조절이 더욱 어려운 것이죠.


즉 중간단계의 감각에 익숙해지지 않고는 사정을 조절한다는 게 거의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자 여기까지 얘기했으니까 이제 훈련의 목표가 무엇인지 충분히 알 수 있겠죠. 바로 중간단계의 감각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감각에 익숙해지면 중간단계인 4, 5, 6, 7, 8단계에서는 특별히 참을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사정반사가 억제되기 때문에 한계 상황인 9단계에 이르기까지는 사정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정을 조절하려면 생리적 한계상황인 9단계에 이르지 못하도록 적당한 수준인 7단계쯤에서 자극을 중지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 상황에서 자극을 계속 가하느냐 아니면 중지하느냐 하는 것은 행위 당사자인 남녀가 서로 협의해서 선택할 수 있는 인위적인 문제인 것입니다.



다음은 이러한 훈련이 어려운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훈련이란 말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또는 해보기도 전에 막연히 어려울 것이고 생각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9단계에 이르러서 사정을 참으라면 그건 굉장히 어렵겠습니다. 누구도 못합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사정을 참는 훈련이 아니라 단순히 감각에 익숙해지는 훈련입니다.


사람이 느끼는 감각이라는 것은 아프다, 뜨겁다, 차갑다, 춥다, 가렵다, 목이 마르다, 소변이 마렵다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누구나 특별한 훈련을 하지 않고도 가려운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아픈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덥고 추운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훌륭히 구별합니다.
성감이라고 해서 특별히 구별 못할 까닭은 없죠. 감각에 익숙해지는 훈련은 그 만큼 쉽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배뇨반사와 사정반사를 비교했을 때 사정반사는 배뇨반사 보다도 훨씬 더 조절이 쉽습니다. 이유는 배뇨반사의 경우는 생리적 한계 상황인 9단계에 이르지 못하도록 자극을 조절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사정반사의 경우에서는 생리적 한계 상황인 9단계에 이르지 못하도록 얼마든지 자극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훈련시의 중요 요령과 주의 사항
첫번째
훈련 시에는 일절 잡생각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어떤 이들은 흥분상태를 억제하기 위해 일부러 숫자를 센다던가 복잡하고 골치아픈 일에 대한 생각을 하는데 이것은 아주 잘못된 것입니다. 감각들을 익히기 위해서는 온 정신을 감각에 집중시켜서 그 감각을 예민하게 느껴야 합니다. 즉, 성기로부터 전해지는 감각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전부 다 음미하는 집중력이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두번째
중요한 것은 참으려고 애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쾌감이 7단계에 이르렀을 때 사정을 참으려 애쓰지 말고 단순히 자극을 중지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7단계에서는 사정반사가 자동으로 억제되기 때문에 사정을 참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단순히 자극을 중단하기만 하면 사정은 되지 않고 쾌감은 저절로 떨어지게 됩니다. 만일 이 7단계에서 참으려고 애쓰다 보면 감각을 인지하는 능력이 떨어져 버리게 되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즉, 이것은 참을성이나 인내심을 기르는 훈련이 결코 아닙니다. 오로지 감각에 익숙해지는 훈련임을 알아야 합니다. 간혹 훈련에 대해 아주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갖는 사람들을 보는데, 이는 아마도 그들이 이 훈련을 사정을 참는 인내력 훈련으로 잘못 이해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세번째
만일 여러분이 스스로가 7단계라고 생각했던 그 수준에서 자극을 중지하였는데도 사정이 되어 버려 실패를 했다면, 그것은 자극을 중지했을 때가 7단계가 아니고 이미 9단계에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그 경험이 또한 다음 훈련에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며 그것을 기준 삼아 계속되는 반복훈련을 하면서 점차 조절능력을 개선해 나가면 될 것입니다.

네번째
훈련은 주기적, 지속적, 단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주기적이라 함은 하루나 이틀, 또는 삼일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속적이라 함은 감각에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해서 끈기 있게 훈련을 반복하라는 얘기입니다. 훈련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가장 흔한 실패원인은 훈련을 지속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훈련의 지속성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단계적이라 함은 훈련과정을 단계적으로 차분하게 조금씩 개선시켜 나가자는 것입니다. 단시간 내에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너무 서두르거나 몇 번의 훈련 후에 지나친 자신감을 가지고 자만하거나 또는 지나친 기대감을 갖고 있다가 크게 실망하는 것은 좋지 않은 일입니다.
훈련방법
훈련방법은 두 가지 방법 모두 통상 4단계의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혼자 훈련하는 방법
첫번째 과정
자위행위를 통해서 흥분의 각 단계에서 느껴지는 감각을 스스로 인식하면서 그 강도를 구분해보는 과정이다. 즉 발기가 유지되는 단계를 3단계라고 가정하고 현재의 감각이 쾌감 4, 5, 6, 7, 8, 9단계 중 어느 단계인가를 구분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죠.
이 과정은 한 두 번의 훈련을 통해 충분히 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과정
첫 번째 과정에서 자위행위를 통해 익힌 감각을 음미하면서 쾌감 7단계에서 자극을 중지합니다. 자극을 중지하면 쾌감은 다시 떨어지게 됩니다.
그것이 5단계 정도까지 내려갔을 때 다시 자극을 시작하는 식으로 성적 쾌감도가 반복해서 오르락내리락 하게끔 7단계에서 자극중지 5단계에서 자극 시작을 반복합니다.
이때 흥분강도가 7단계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것과 5단계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것은 모두 중요합니다. 7단계 이상으로 올라가면 조절이 어려워 원치 않는 상태에서 사정이 되어 버릴 수가 있고 5단계 밑으로 너무 많이 내려가면 발기가 죽어 버려 분위기가 식어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훈련은 손만을 통해서 하는 것으로 7단계에 도달을 5번 정도 반복하고 6번째 쾌감 7단계 도달에서 사정은 각자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사정을 하게 되면 훈련을 2-3일 간격으로밖에 할 수 없는데 사정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훈련을 아침, 저녁으로 한다든지 또는 매일 하는 식으로 좀 더 집중적으로 자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세번째 과정
지금까지와는 달리 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따뜻한 윤활제를 사용하여 매끈매끈한 윤활상태로 만들어 실제상황과 유사한 조건에서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샤워실에서 따뜻한 비눗물을 사용해서 한다든지, 조용한 공간이나 방에서 바셀린 로션이나 식물성 기름인 베이비 오일 등을 사용하여 매끈매끈한 상태에서 자극을 가하는 것입니다.
이때도 두 번째 과정에서와 똑같이 쾌감 7단계에서 자극을 중지하고 쾌감 5에서 다시 자극을 시작하는 식으로 훈련하는 것인데 쾌감 7단계까지 5회 이상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 자극을 처음 시작하여 첫 번째 쾌감 7단계에 이를 때까지의 시간이 3분 정도가 되도록 자극을 중지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다면 이 단계는 일단 성공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번째 과정도 역시 보통은 2-3회 훈련으로 마칠 수 있지만 조루가 아주 극심한 사람에서는 10차례 이상해야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남들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해서 조금도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감각만 익히면 시간이 갈수록 결과는 점점 더 좋아질 테니까요.
아참! 이 과정에서 시간을 재는데 신경을 써서는 안 됩니다. 훈련 도중에는 오직 감각에만 정신을 몰두해야 합니다.

네번째 과정
역시 윤활상태에서 자극을 가하는 방법이지만 자극을 가하는 방법이 세 번째 과정과는 조금 다릅니다. 7단계에서 자극을 중지하고 5단계에서 다시 자극을 가하는 것이 아니라 이때에는 자극을 중지함이 없이 계속적으로 가하되 자극의 속도와 강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즉, 속도를 빠르게 했다가 늦추었다가 하는 식으로 또 강도를 강하게 했다 약하게 했다 하는 식으로 쾌감의 강도가 7단계에서 5단계를 오르락내리락 하도록 조절하는 방법인데 물론 시행착오를 몇 번 겪게 됨은 보통입니다. 하지만 반복해서 훈련하는 동안 요령이 생기게 되고 곧 적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에도 다섯 번째 쾌감 7단계 도달이 목표인데, 이 때까지의 시간을 5분 정도로 연장시킬 수 있다면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쾌감 7단계까지의 시간이 3분 정도 걸린다고 했으므로 그 후 시간이 2분 정도 더 지속했다면 성공적입니다.
이젠 감각훈련을 지속하시면 조루증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훈련이 어려운 경우는 약물치료 등과 병행하면 훈련이 훨씬 용이해집니다.


함께 훈련하는 방법
혼자 훈련하는 방법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성기에 자극을 가해주는 사람이 자기 자신이냐 상대여성이냐? 하는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그러나 Sex는 남녀가 보통 함께 하는 행위인 만큼 훈련도 함께 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겠죠.

우선 훈련할 때에는 일체의 방해가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꼭 필요합니다. 전화, TV, 어린아이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샤워를 통해 긴장을 풀고 청결한 상태로 침실로 가서 키스나 애무 등의 과정을 거쳐 발기가 되면 남자는 편하게 눈을 감고 여성은 남성의 성기를 애무하여 쾌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자극합니다. 이때 남자는 훈련의 요령에서 얘기한 것처럼 온갖 잡념을 없애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성기로부터 전해지는 감각을 예민하게 음미하면서 그 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 혼자 하는 훈련과 마찬가지로 쾌감 7단계에서 자극을 중지하고 쾌감 5단계에서 다시 시작하는 식으로 처음에는 맨손으로 하다가 다음에는 윤활상태로 훈련을 하고, 마지막 과정에서는 윤활상태로 훈련을 하되 쾌감 7단계에서도 자극을 멈추지 않고 자극의 속도와 강도를 빠르게, 느리게 그리고 강하게, 약하게 조절하여 쾌감 7단계와 5단계 사이를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매 훈련 때마다 쾌감 7단계까지 최소한 5번 정도는 훈련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 계속할 것인가 아니면 사정을 하고 끝낼 것인가를 정하는 문제는 당사자들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가능하면 사정을 하지 않고 훈련을 하는 것이 집중적으로 많이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얘기한 과정에서는 아직 삽입은 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은 보통 2주면 끝마칠 수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4주 이상이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늦어진다고 해서 실망할 이유는 없습니다. 일단 감각을 익혀서 감각훈련을 지속하시면 조루증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현대생활에 감각훈련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감각훈련에 실패하시거나 감각훈련을 할만한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남성의학 전문의와 상담하여 약물치료나 수술 등으로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면 단시간에 조루증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조루증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는 화목한 가정과 풍요로운 삶을 위한 노력입니다.
요로결석, 신장결석, 요관결석, 혈뇨, 정관수술, 성병, 조루증, 발기부전 방배동 이수역 비뇨기과
진료접수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접수시간 9시~12시까지 접수가능, 오후 접수시간 : 오후 2시 ~ 6시까지 접수가능 / 토요일 오전9시 ~ 오후 1시까지 접수가능
일요일,공휴일: 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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